Best Leading Partner, HanExpress

보도자료

사이버홍보실 보도자료
큐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와 손잡고 국내외 통합 물류 공동 구축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4-06-17
  • 조회수 1391
첨부파일 [머거본_MOU.JPG]

물류신문[2024/05/23]


국내외 통합 물류 서비스 및 맞춤형 신규 물류 서비스 발굴, 공동 영업 추진



큐익스프레스와 한익스프레스가 해외 진출 셀러를 위한 국내외 통합 물류 서비스를 공동 구축한다. 

큐익스프레스는 한익스프레스와 ‘해외배송 및 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인철 한익스프레스 대표, 정용환 큐익스프레스 사업개발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물류 역량 및 인프라의 공동 활용으로 국내외 통합 물류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큐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한익스프레스의 국내 풀필먼트 간 연계로 확장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차별화된 물류 효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큐익스프레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셀러를 추가 유치하고 디지털물류 플랫폼 ‘스마트십’을 통해 글로벌 셀러에게 국내 물류 통합까지 제공한다. 고객사는 큐익스프레스의 기존 DPC(Distribution Processing Center)에 국내 39곳의 한익스프레스 물류 거점까지 활용으로 국내 물류 효율이 향상될 전망이다.

한익스프레스는 큐익스프레스와 협력으로 기존 고객사에 폭 넓은 해외 배송에 국내외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11개국, 19개 큐익스프레스 해외 물류 거점에 계열사인 위시의 북미·유럽 네트워크까지 더해 전 세계로의 배송 연계가 가능하다. 또 큐익스프레스의 국내외 커머스 관계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대한 마케팅 지원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서로의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국내외 물류 서비스 니즈를 채우는데 협력하는 한편 맞춤형 신규 물류 서비스의 발굴과 영업도 추진한다. 해외 향 물류에 관심 있는 셀러를 대상으로 공동 세미나 추진하며 상반기 내 구체적인 협력을 실행할 예정이다. 

유인철 한익스프레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익스프레스 풀필먼트 입점고객의 해외 진출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외 상품 판매 및 배송에 대한 고객사들의 다양한 니즈를 채우기 위해 큐익스프레스와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용환 큐익스프레스 사업개발본부장은 “한익스프레스와의 협력으로 국내외 통합 물류를 기대하는 이커머스 셀러를 지원할 국내 주요 거점 인프라를 추가로 확보했다”며 “이커머스 셀러의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에 맞춰 수준 높은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물류신문

https://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401

목록